이용약관

임가의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약관은 제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규율합니다.

  1.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임가(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임가Imga)”(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본 약관에서는 다음 용어를 사용합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임가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등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하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4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이용약관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이용자가 입력한 이메일로 부여합니다.
    2.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알림톡(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의 한 종류)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12.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휴 및 비제휴 병원을 쉽게 검색하고 회원의 진료예약 중계 및 실예약자 리뷰 열람을 제공하는 서비스
      • 위치 관련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3.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메일을 통해 회원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알림톡(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의 한 종류), 푸쉬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SMS, 알림톡(카카오톡 비즈 메시지의 한 종류), 푸쉬 메시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5.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여 “회사”가 아닌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5.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임가에 이메일을 보내서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SMS,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6.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임가에 이메일을 보내서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SMS,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7. 금지사항

    고객은 본 서비스 이용 중 다음에 기재된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임가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8.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9. 의료인 및 국내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10.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8.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9. 권리의 귀속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해지로 인하여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사망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 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사는 위 19.3항의 사유가 있는 경우 자격상실 대신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20. 서비스의 종료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이 약관 제3조 3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1.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1. 회원의 책임

    1. 회원은 회원 자신의 책임 하에 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본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 및 그 결과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형태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인정한 경우, 회사에서 필요하고 적절하다고 판단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위반 행위를 방지 또는 시정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 3 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에 대한 제한이나 면제가 허용되지 않는 경우 등)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2.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본 서비스(본 콘텐츠를 포함함)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전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 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에 대해 이러한 하자를 제거하고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본 서비스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본 약관을 포함함)이 소비자계약법에서 규정하는 소비자 계약에 해당될 경우, 이 면책 규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상기 22.2.의 단서 조항에서 규정하는 경우라도 “회사”의 과실(중과실을 제외함)에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 중 특별한 사정으로 발생한 손해(“회사” 또는 “회원”이 손해 발생을 예견했거나 또는, 예견할 수 있었던 경우를 포함함)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과실(중과실을 제외함)에 의한 채무 불이행 또는 불법 행위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때는 회원으로부터 당해 손해가 발생한 달에 수령한 이용료 금액을 상한 금액으로 합니다.
  23.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 소재지 지역의 관할법원으로 하기로 합니다.

•공고일자 : 2024년 3월 25일

•시행일자 : 2024년 3월 25일